top of page

Amazon's plan to kill the Barcode (바코드를 없애려는 아마존의 계획)

2023. 01. 02


Barcodes were made with people in mind, not robots.

Getty Images


로봇이 미래라고 하죠. 그런데, 이 로봇이 바코드하고는 잘 맞지 않는 듯 합니다.

왜냐하면 바코드는 때때로 어디에 부착되어 있는지 찾기 어려울 수도 있고, 또 이상한 모양의 제품에 바코드를 부착 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로봇은 이 문제를 잘 해결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하는 군요.


이런 문제를 인식한 아마존은 지난 12월 바코드를 없앨 계획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제품 인식을 어떻게 하느냐구요?

아마존은 그동안, 컨베이어 벨트상에 흐르는 품목을 모니터링 하여 실제 제품과 일치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 비전 시스템을 개발 했다고 합니다. 창고에 있는 제품의 사진을 이용하여 컴퓨터 모델을 트레이닝 했고, 궁극적으로 아마존의 AI 전문가와 로봇 공학자는 로봇이 물건을 집어들고 돌리는 동안 물건 식별이 가능한 비전 AI를 개발 한다는 것인데요.


"이 문제가 해결된다면, 로봇이 제품을 픽업하면서 바코드를 찾아 스캔하는 과정 없이 제품의 인식이 가능해집니다." "그 결과 이 기술은 고객에게 더 정확하고 빠른 제품 배송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라고 베를린에 있는 아마존 컴퓨터 비전 그룹의 응용 과학 관리자인 Nontas Antonakos 는 말합니다.


다중 모드 식별 (multi-modal identification) 라고 하는 이 시스템은 바코드를 완전히 대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두들 아시는 바와 같이 바코드의 기능이 단순히 제품 식별에만 있는 건 아니니까요. 게다가 아마존 창고의 제품은, 제품을 만들고 배송하는 외부 회사가 재고를 추적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바코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아마존의 이 새로운 시스템은 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독일 함부르크의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그곳에서는 패키지를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마존은 다른 제품에도 이 새로운 컴퓨터 비전 기술을 도입했는데요. 예를들어, Echo Show 스마트 디스플리이에 "알렉사, 내가 뭘 들고 있어?" 라는 질문으로 주변의 물체를 인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Show & Tell 이라고 하는데요, 시각 장애인을 염두에 두고 설계 되었다고 하는군요.

스마트폰 제조업체와 소셜 미디어 회사는 이 기술을 이용해 예를 들어 사진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AI 기능을 카메라 및 사진 앱에 포함했습니다.


아마존은 잘못된 제품이 고객에게 배송되는 등의 문제는 아주 드물게 발생하지만, 단일 창고에서 하루에 처리하는 항목 수를 고려할 때 드문 실수라 하더라도 이러한 상황은 심각한 속도 저하를 초래한다고 합니다.


이 알고리즘에 대해 짧게 말하자면,

이미지 자체와 제품 치수에 대한 데이터는 알고리즘의 초기 버전에 공급되며, 카메라는 모델을 교육할 항목의 새로운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캡쳐 합니다. 알고리즘의 정확도는 처음 사용했을 때 75%에서 80% 사이였고, 현재는 정확도가 99%라고 하는군요.


아마존의 AI 전문가들은 제품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는 것부터 시작했어야 했는데, 이 프로젝트 이전에는 그 필요성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다고 하면서, 아직은 더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있음을 시사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이 시스템은 초기에 작은 색상 차이를 포착하지 못하는 문제에 직면 했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Prime Day 프로모션 동안 Echo Dots의 서로 다른 두가지 색상을 구분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두 패키지 간의 유일한 차이점은 파란색 또는 회색의 작은 점이었다고 하는군요. (이럴때는 바코드가 낫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 그러나 일부 개편을 통해 식별 시스템은 이제 매우 신뢰할 정도가 되었다고는 합니다.

아마존의 AI 팀은 이 시스템의 최종 목표는 로봇이 이 모든것을 핸들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미세 조정의 과정은 (100% 정확도 달성을 위한) 상당한 도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CNET : Tech > Services & Software

https://www.cnet.com/tech/services-and-software/heres-why-amazon-wants-to-kill-the-barcode/

(Writer: Laura Hautala) Laura writes about e-commerce and Amazon, and she occasionally covers cool science topics.



25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UPS, 이탈리아 다국적 의료 물류 제공업체 Lombardia 인수계획 발표

출처: Logistics Management 애틀랜타에 기반을 둔 글로벌 화물 운송 및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인 UPS는 이탈리아에 기반을 둔 다국적 의료 물류 제공업체인 롬바르디아(Lombardia)를 인수하는 계획을 발표했다(Aug 08, 2022). UPS는 거래에 대한 구매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2022년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례적인 규

다이후쿠와 GA Pet Food Partners 의 자동화 여정: 최저 비용이 아닌 품질 중심의 프로세스에 초점

출처: Logistics Business 19th August 2022 영국 랭커셔 (Lancashire) 에 기반을 둔 GA Pet Food Partners는 전 세계적으로 2,5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엄격한 인간 등급 기준에 따라 80,000톤 이상의 완전한 개 및 고양이 사료를 생산한다. 지능형 자동화의 혁신적인 사용은 비지니스 운영

bottom of page